홈 > 재테크이야기 > 비트코인정보
비트코인정보

3월20일 비트코인 암호화페 뉴스 및 차트

뉴스소식 0 95 0 0

비트코인,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설계 100’에 선정

포춘지가 발표한 ‘현대에서 가장 위대한 설계(The greatest designs of modern times) 100’ 리스트에 비트코인이 선정됐다.  비트코인은 90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럼프 행정부 1조달러 부양책 추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충격 완화를 위해 1조 달러(한화 1240조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미국인들에게 현금 1천달러 이상을 지급하는 방안이 포함돼 있어 주목된다.


비트멕스 리서치 “유동성 정책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불가피, 비트코인에겐 기회”

비트멕스 리서치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각국 중앙은행들이 긴급 유동성 공급 및 양적완화 정책을 채택하고 있고, 이에 따른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 발생은 불가피하고, 이런 환경에서 비트코인은 역대 최대의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서치 “13일 BTC 급락 후, 스테이블코인 시총 급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업체 스큐(Skew)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한국시간 기준 13일 비트코인 가격 폭락 이후 스테이블코인 발행량이 가파르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스테이블코인들의 시가총액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8일 보도했다. 실제로 BTCUSD(달러 환산 BTC 가치)와 대표적인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의 시가총액을 비교한 차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USDT 시가총액은 최대 48억 달러 규모까지 증가했다. 이는 올 1월1일 대비 17% 증가한 수준이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USDT 시가총액은 46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리서치 “이번 BTC 급락, 장기 투자자는 매도 참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 언체인드캐피탈의 리서치 데이터를 인용 “지난 13일(한국 시간) BTC 급락 중 5년 이상 BTC를 보유하고 있는 ‘장기 투자자’들은 BTC를 매도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블록체인 데이터 업체 호들웨이브에 따르면, 이번 BTC 급락에 영향을 미친 변동성은 대부분 6개월 이하 UTXO에서 비롯됐다. 5년 이상 BTC를 보유하고 자산을 움직이지 않은 계좌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BTC 강세 주기에도, 올해 BTC 약세 주기에도 ‘장기 투자자’들은 움직이지 않았으며, 단기 투자자들이 시세 변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美 플로리다 법원, 크레이그라이트에 16.6만 달러 소송비 지불 명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 플로리다 법원이 크레이그라이트 앤체인 수석 엔지니어에 16만 5,800달러 소송비를 지불하라고 판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11만 3,760달러는 변호사 비용, 5만 2,050 달러는 소송 비용으로, 크레이그라이트 측은 3월 31일 이전까지 해당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는 원고(아이라 클라이만) 측이 청구한 65만 8,000달러 보다 적은 금액으로, 사건 담당 판사 브루스 레인하트(Bruce Reinhart)은 원고 측 청구 비용이 지나치게 높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디어에 따르면 담당 판사는 크레이그라이트에 BTC 110만 개(현 시세 기준 96억 달러 상당)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튤립 트러스트’ 관련 비트코인 주소 목록을 어떻게 획득했는지와 관련해 대답할 것을 재차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크레이그 라이트는 변호사 비밀유지특권을 이유로 이를 거부한 바 있다.


최근 ‘비트코인 매수’ 구글 트렌드 지수, 금보다 높았다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플립플립'(filbfilb)가 “지난 13일 비트코인 급락 이후 ‘비트코인 매수'(Buy Bitcoin)의 구글 트렌드 지수가 100을 기록하며, 같은 날 ‘금 매수'(Buy Gold) 키워드의 구글 트렌드 지수 92를 넘어섰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폭락, 대규모 채택은 1년 정도 지연”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최근 비트코인 폭락은 암호화폐 대규모 채택을 12개월에서 18개월 지연시킨 것과 같다”고 파드캐스트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코인베이스 비자카드, 구글 월렛 지원

미국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암호화폐 기반 직불카드인 코인베이스 비자카드가 구글 월렛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국, 아일랜드, 벨기에, 핀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슬로바키아, 스페인, 크로에시아, 체코리퍼블릭, 폴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및 스웨덴에서 구글 웰렛을 다운로드하여 사용 할 수 있고, 앞으로 해당 서비스를 유럽 전역으로 확장 할 계획이다.



애널리스트 “금 폭락, BTC 옹호론자에게는 긍정적 소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업계 전문가를 인용 “최근 금값 폭락은 BTC 옹호론자에게 있어 고무적 소식”이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업계 애널리스트 The Moon을 인용, “어제 금 시총 규모는 BTC 5배 이상 위축됐다. 이는 수 천년 역사를 갖고 있는 금 조차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속 글로벌 투자 자산 폭락의 여파에서 도망칠 수 없음을 의미한다. BTC가 디지털 ‘금’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는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고무적인 소식일 수도”라고 덧붙였다.


트레이더 “개인투자자는 BTC 매수, 기관은 매도”

개인투자자들은 BTC를 매수하고, 기관들은 매도하고 있다고 16일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3개월 전 출범한 비트코인 중심 브로커리지 리버파이낸셜의 CEO Alex Leishman은 “3월 거래량이 누적 거래량을 넘어섰다”며 “이번 달 전체 고객의 20%가 신규 가입자다. 비트코인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다만 리버파이낸셜 활성 계정은 1만 개를 밑돈다. 한 중남미 OTC 트레이더는 13일 비트코인 가격 급락 후 매수 주문량이 2~3배 늘었다며 비트코인을 담보로 달러를 대출하려는 수요도 높다고 전했다.


이더리움클래식협동조합 이사회 멤버 James Wo 사임… 내부 의견충돌

17일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래식 협동조합(Ethereum Classic Cooperative, ECC) 이사회 멤버 3명 중 한 명인 James Wo가 밥 서머윌(Bob Summerwill) 전무이사(executive director)와의 의견 충돌로 사임했다. 그는 “밥 서머윌은 청렴하지 않고 조직을 이끄는 데 필요한 판단력이 부족하다”며 “예산, 운영, 프로그램 관련 투명성 부족 등 재정 부실이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James Wo는 이더리움클래식랩스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하다. 그의 사임 성명은 17일 오후 ETC 블록당 보상 규모가 4 ETC에서 3.12 ETC로 줄어든지 몇 시간 뒤 발표됐다. ETC 커뮤니티 멤버 Chao Du는 “제임스가 ECC를 떠나는 것은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시아쪽을 주로 제임스가 담당해 왔다”고 말했다. ECC는 디지털커런시그룹이 후원하는 ETC 개발에 중점을 둔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현재 접속자 358(144) 명
  • 오늘 방문자 8,505 명
  • 어제 방문자 10,828 명
  • 최대 방문자 24,335 명
  • 전체 방문자 3,821,207 명
  • 전체 게시물 218,022 개
  • 전체 댓글수 475,239 개
  • 전체 회원수 31,818 명